newlifeconcert.org is provided in English. Would you like to change to English?

위러브유, 사랑의 멜로디로 희망 전해

제18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711 읽음

위러브유가 2017년 11월 26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제18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는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세종병원,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에서 후원했다. 이날 장길자 명예회장과 이사진을 비롯, 이배근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장 및 각계 인사가 자리했으며 와디 바티 한나 알바티 주한 이라크 대사와 곤살로 오르티스 주한 스페인 대사 등 18개국 주한 외교 사절과 그 가족들이 참석했다. 약 1만 2천 명의 회원과 시민 들도 무대 뒤편까지 빼곡히 채워 사랑 나눔 열기를 실감케 했다.

위러브유, 어려운 이웃에 위로와 희망 건네다

위러브유의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는 국내외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매년 열리는 자선공연이다. 장길자 명예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축사에 나선 주한 대사들은 어머니의 마음으로 봉사하는 위러브유에 감사와 지지를 표했다. 곤살로 오르티스 주한 스페인 대사는 “이 세상을 보다 나은 세상으로 변화시키며, 새로운 기회를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만들어주었다”며 전 세계에서 펼쳐진 위러브유 회원들의 따뜻한 봉사 행보에 감사를 표했다.

위러브유의 후원증서 전달식에서는 장길자 명예회장이 지원대상 가족들에게 후원증서와 선물을 직접 전했다. 장길자 명예회장은 지원 대상 가족들의 손을 맞잡고 진심으로 격려했다. 참석자들도 한마음으로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올해 콘서트를 통해 위러브유는 갑작스러운 지진 피해를 입은 포항 시민들을 비롯해 국내 복지소외가정 100세대에 의료비와 생계비를 지원했다. 더불어 가봉, 모잠비크, 멕시코, 볼리비아, 니카라과, 몽골,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인도, 방글라데시 등 해외 11개국에도 교육‧공공시설 및 의약품‧생필품 비용을 지원키로 해 이날 총 2억 2천만 원에 해당하는 지원금이 약속됐다.

희망을 노래한 위러브유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인생의 시간은 짧습니다. 그 짧은 시간을 무엇으로 채워가느냐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살고, 베풀어 살고, 나누고 산 삶이 아름다운 인생, 가치 있는 인생이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이 자리에 오신 여러분은 가치 있는 삶을 사는 아름다운 분들입니다. 오늘 이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는 삶의 무게에 짓눌려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내일의 희망을 위해 힘차게 일어서라는 응원을 위한 콘서트입니다.”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명예회장

위러브유 장길자 명예회장의 개회사처럼,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는 무거운 삶의 짐을 잠시 내려놓고 새 희망을 노래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김병찬 아나운서의 유쾌한 진행으로 이어진 2부 콘서트는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여러 곡으로 꾸며졌다. 소프라노 박미혜, 한경미, 뮤지컬 배우 김호영, 가수 이용, 이승훈, 김종환, 리아킴, 윤태규 등이 무대에 올랐다. 사랑과 용기를 담은 멜로디로 감동을 선사한 출연진은 “누구나 힘들 때가 있지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을 잃지 말자”고 관객에게 격려를 보냈다.

이웃의 짐 덜고, 희망 채운 따뜻한 시간

관객들은 열띤 환호와 함성으로 화답했다. 열정적인 호응은 가수들은 물론 자리에 함께한 모두의 마음을 하나 되게 했다. 주한 외교 사절과 그 가족들도 끝까지 함께 무대를 즐겼다. 이들은 국제적이고 다각적으로 이루어지는 위러브유의 활동이 인상적이라며, 큰 규모의 환상적인 콘서트라고 입을 모아 칭찬했다. 회원과 시민 들도 가족 사랑과 이웃 사랑을 돈독히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순간에 지나가는 짧은 인생을 어떤 시간으로 채워갈지는 각자의 몫이다. 이웃과 더불어 따뜻한 위로와 사랑을 나누고, 어렵고 힘든 시기에 서로 도울 때 삶이 가치 있고 아름답게 채워지지 않을까. 가난과 질병, 재난으로 힘겨워하는 이웃의 짐을 덜어주고 새 희망을 나눈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는 모두에게 따뜻한 추억으로 남았다.

뒤로가기